1   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2   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 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3   그 안에 많은 병자, 맹인, 다리 저는 사람, 혈기 마른 사람들이 누워 [물의 움직임을 기다리니
4   이는 천사가 가끔 못에 내려와 물을 움직이게 하는데 움직인 후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됨이러라]
5   거기 서른여덟 해 된 병자가 있더라
6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래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7   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물이 움직일 때에 나를 못에 넣어 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8   예수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9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니

10   유대인들이 병 나은 사람에게 이르되 안식일인데 네가 자리를 들고 가는 것이 옳지 아니하니라
11   대답하되 나를 낫게 한 그가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더라 하니
12   그들이 묻되 너에게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한 사람이 누구냐 하되
13   고침을 받은 사람은 그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니 이는 거기 사람이 많으므로 예수께서 이미 피하셨음이라
14   그 후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15   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첫째, 나의 누운 것을 보시고 먼저 찾아오십니다.

적용질문) 내가 지금 누워있는 자리, 주저 앉아있는 자리, 널부러진 자리는 어디입니까? 나는 어떤 베데스다에서 나의 갈망과 소원이 이뤄지길 바랍니까? 돈, 건강, 학벌, 행복, 스펙, 성공, 외모, 사람 등 어떤 베데스다 입니까?

 

둘째, 말씀으로 구원의 은혜를 베푸십니다.

적용질문) 내 속에 있는 절망과 원망, 상처, 자기연민, 피해의식은 무엇입니까? 나는 베데스다에 누워 무엇을 보고 듣고 있습니까? 사람들의 소문입니까? 예수님의 말씀입니까?

 

셋째, 행복이 아닌 거룩을 목적으로 살라고 하십니다.

적용질문) 내 기준에 따라 옳고 그름으로 판단하고 정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내가 또 다시 범하지 않아야 할 죄, 피해야 할 죄는 무엇입니까? 내 인생의 목적은 행복입니까? 거룩입니까? 

+ Recent posts